홈 페이지를 만들면서...      

누구나  집안에는 족보가 있다. 그것은 그 집안의 뿌리로서 중요한 의의를 갖는다. 그러나 그 방대한 내용이며 어려운 한자(한문) 뿐인 책을 보고 이해하거나 나의 위치를 찾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현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후예들에게 뿌리를 알리고, 조상 숭배와 뿌리 깊은 나무 흔들리지 않고 굳건히 자라 가는 교훈의 길이 되시기를 바라면서....

현재 자신의 위치(무슨파.어느 선조님의 후 몇세 등)를 아시는 분은 한번더 확인을, 문중과 단절이 되어 전연 자신의 뿌리를 모르는 분은 본 홈의 싸이버 족보에서 검색을하여 자신의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위하여 이 홈 페이지를 작성 계시하는 바이며....

옛날로 다시 돌아가자는 것이 아니다. 과거를 알아야 미래의 예측이 가능하다. 즉 온고지신을 말하는 것이다. 그래야 더 좋은 새로운 사회로 발전하여 나아갈 것이기 때문이다.

[追記]  본 양씨 홈 페이지는 작성자 개인이 6년여의 자료수집(많은 내용이 있으나 주로 족보 를 중점으로 작성하였음)과 입력작업으로 현 단계에 이르렀으며, 양씨에 대한 최고의 정보 제공자로서의 자부심과 책임을 소중히 여기는 바이며, 이는 어디 까지나 우리 양문 전체의 공유이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꼭 있어야 하겠기에 부족한 부분과 미숙함이 많으나 계속 수정 및 보완하기로하고 우선 계시를 합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좌측 목록에 [작성자 소개]를 열어서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수정일      2012 년    3 월   24 일